알림마당게시판


크게 작게 인쇄

[디지털타임스] "AI 지원 거점센터 설립, 인공지능 전문기업 육성"

디지털타임스

"AI 지원 거점센터 설립, 인공지능 전문기업 육성"

-과기정통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내일 'AI 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은 오는 9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2019년도 AI(인공지능) 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하고 올해 추진되는 AI 분야 주요 사업들에 대한 내용과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중 올해 첫 실시되는 인공지능 융합선도프로젝트는 AI를 다양한 산업에 접목(AI+X)해 기술혁신과 생산성향상, 인공지능 기반의 신규 제품, 서비스 창출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먼저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의 경우 대학, 기업, 연구소, 지자체 등이 컨소시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따. 지역별 인공지능 거점 역할을 할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로 지정되는 경우에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을 하게된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2개 지역에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를 지정하고, 내년에 3개를 추가로 선정해 총 5개의 인공지능 지원 지역별 거점센터를 지정,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센터가 지역 주력산업 등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개발과 활용에 앞장서며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디ㅏ.

 인공지능 전문기업 육성은 인공지능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국내 중소, 창업, 중견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인공지능 응융 제품, 서비스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여 국내 기업들의 인공지능 역량 강화를 돕는다.

 권용현 과기정통부 지능정보사회추진단 부단장은 "지역 기업 및 대학의 역량이 결합된 인공지능 융합연구센터는 향후 인공지능과 특정 응용분야간 결합을 통한 산업 발전에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
코멘트 0
클릭시 새로고침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